[협력전] 예술경영지원센터 <환상여행>
예술경영지원센터
솔샘역 2020.10.05~2021.01.31
강우혁, 김은미, 위영일, 이언정, 이채원, 정현진 작가
 
우이신설 문화예술철도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환상 속으로 떠날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합니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작가들이 직접 기획과 판매에 참여하는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 전시는 작가미술장터 참아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을 흥미로운 환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각각 다른 시선과 개성이 담긴 작품들 속에서는 낯설지만 익숙한 도시부터 추상의 공간까지 다양한 시공간이 펼쳐집니다. 네모난 틀 안에 담긴 여러 세상을 통해, 잠시나마 현실을 벗어나 환상 속으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협력기관 소개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유통의 활성화와 예술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예술현장의 자생력 제고의 기여를 목적으로 200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공연예술 유통 및 해외진출 지원 사업, 시각예술대중화 및 유통기반 조성사업, 그리고 예술의 산업적 기반구축 등의 과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부가가치와 고용창출의 중요한 산업으로 인식되는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정책을 통해 문화예술계가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직거래 미술장터를 개설하여 미술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작가들의 미술품 판로개척을 지원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미술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술품 향유 및 소장 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다른 전시